저희 HalfTime에서는
구하신 매장에 대해서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서 예상 매출 데이터를 만들고
점포를 구하지 못하신분들은 점포개발 의뢰를 받아
매출이 낮고 입지조건이 좋지 못한 매장을 배제한 안정적이고 수익성이 보장된
점포를 개발하여 점주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무차별적인 점포확산보다 내실이 튼튼한 점포를 오픈하기 위해최선을 하겠습니다
투자비용이 부족한데 방법이 없는가요?
부족한 자금을 융통하는 방법 중에는
첫째 : 신용보증기금을 통한 창업자본대출
둘째 : 소상공인 지원센터를 통한 창업 및 운영자금 대출
셋째 : 마이너스통장을 통한 자금활용
등의 방법이 있으나 무리한 대출로 인하여 사업에 지장이 있을 수 있으니
적당한 자금운영을 하시기 바랍니다.
무경험자도 가능할까요?
저희 HalfTime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사업을 하실 수 있도록
점포개발에서 시설 인테리어, 상품진열, 관리, 물류까지
모든 분야에서 유통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매장관리를 통해
점주님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업종 전환이 가능한가요?
저희 HalfTime에 의뢰를 주시면 주변의 철저한 상권 및 유동인구 분석 후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성공적인 전업을 하실 수 있도록 힘이 되겠습니다.
HalfTime의 수익성은 얼마나되나요?
저희 HalfTime은 과도한 로열티로
점주의 수익을 최소화하는 기업형 편의점의 대안으로서
점주의 노력에 결실을 최대한 보장하는 순수독립형 편의점입니다.
편의점창업은 안전한가요?
모든 사업에는 불안전요소는 다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 요소 요소들을 제거한다면 성공적 창업이 가능합니다.
그 요소를 본다면
1.좋은점포- 유동인구가 많고 소비성향이 강한지역
(계약상의 유의사항,예상매출과 임대료와의 관계등)
2.맞는시설,인테리어-지역과 상황에 맞는 맟춤시설이 필요하겠지요.
(동선을 계산한 시설,인테리어)
3.정확한상품구색-개인이 필요한 모든 구색을 구비하기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이므로 점주를 위한 본부가
필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제품이 많다고 해서 잘한 상품구색이 아니지요)
믿을 수 있는 점포개발과 유통전문가들로 이루어진 맞춤시설,인테리어와
지역과 점포상황에 맞는 정확한 상품구색이 조화를 이룰 때
성공적인 편의점창업이 이루어진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HalfTime"은 많은 점포보다는 좋은 점포를 "OPEN" 합니다.
향후 편의점은 잘 될까요?
우리나라는 핵가족화, 소비수준의 향상, 고령화 등
편의점의 기본 컨셉에 맞게 끔 변화되어 가고 있고,
편의점의 선진모델이라 할 수 있는 일본 역시
편의점 천국이라 할 만큼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편의점은 일본국민 2,500명당 1점포가 구성되어 있고
우리나라는 5,000명당 1점포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향후 2배 이상의 성장 잠재력을 확보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변의 구멍가게 역시 경쟁에 살아 남기 위하여 편의점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하프타임의 경우에는
로열티가 없는 순수독립형편의점이므로 점주의 노력의 결실을
최대한 보장해 주고 있기 때문에, 기존 기업형 편의점에서
하프타임으로 전환을 하기 위한 상담이 매우 많습니다.
2012년 부터 시작된 글로벌 금융 위기 및 심각한 경기침체로 인한
국내경기 악화로 퇴직자들과 취업 희망자들이 타사업보다
안정적인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는 것과, 경험이 적거나
소자본의 사업자도 창업이 가능한 편의점에 대한 창업문의가
급증하고 있으며 불황에 강한 편의점의 위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2년 올 한해, 정부의 규제로 인하여 대형마트 및 할인점, 백화점,
SSM등이 매출 타격을 입고 정체 혹은 매출하락을 하였습니다.
이는 내년 부터 더욱 본격화 될 예정이며, 이에 따른 편의점의 반사이익은
매우 클 것입니다. 실제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발간한 2012년 유통업조사
자료에 따르면 향후 홈쇼핑, 인터넷쇼핑, 편의점의 매출 상승 효과가
클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안정성과 수익성 그리고 장래성까지 갖춘 편의점 사업에 대한
전망은 대단히 밝다고 할 수 있습니다.
HalfTime 점포수가 다른 체인에 비해 적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HalfTime(하프타임)은 여타 메이저 편의점과 다르게 점주의 수익을
최대한 보장하고자 신중하고 보다 정확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무차별 점포 개발로 인한 확장을 지양하고,
'하나의 매장이 한 가정을 책임지고 있다는 것을 잊지 않는다.'는 이념아래,
점주의 이익을 최대화 시키고, 점주의 노력의 결실을 최대한 보장하기 위한
경영을 하다보니 다른 체인에 비해 점포수가 적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원가는 타 편의점 업체와 다른가요?
상품원가는 대체로 동일합니다.
다만 상품 특성상 독점적 입점, 프로모션, 물류비나 입점시기 등의 차이에 있어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원가가 다른 경우에는
상품본부에 시정을 요구합니다.